Welcome! 진주성닷컴 Together

삼성 갤럭시 플립5 구매기

Z플립5가 좋아 보여서 와이프랑 같이

사전신청으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플립5를 구매하면서 기기변경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 카드 할인이 있었는데 (플립4) 이번에 추가로 플립5를 하면 기간이 연장이 된다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플립4를  올초에 신청해서 거의 30개월이 남았는데 추가하면 66개월이 된다네요

ㅋㅋㅋㅋㅋ

 

신청시 완납기준이라 하여 핸드폰금액을 현금으로 미리 완납 하라고 합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어쩔수 없이 송금하게 되었네요 와이프와 같이 신청해서 아래 금액입니다
입금 : 3,040,400원

출고가 1,520,200원
제휴카드할인 -72만
대리점할인 -22만
워치보상할인 -22만
사전할인 -9.9만
할부원금 26.12만
나중에 더 깍아서 할부원금 21만이라고도 구두로 이야기 했네요

사은품 버즈2도 같이 준다하니 
와이프도 똑같이 신청하고 아래와 같이 플립4도 보상판매로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버즈를 미끼로 취소 못하게 시간 끌기 인거라 생각 되는 부분이 있네요
한참 뒤에나 받을수가 있었어요 

 

나중에 카드 할부 확인해보니 연장이 아니라 2개가 동시에 청구 되네요 거짓말로 속인거라 생각들구요


보상판매하면 돈 나오니 먼저 기존 카드 할부를 자부담하고 선납으로 완료 한 상태 인데

생각하면 열만 받네요

 

매장에서 처리를 안해줍니다.
매장에서 전화도 안받고 연락도 안되고
매번 톡으로 처리해 주겠다 했으나 처리 안되고
핸드폰으로 안받아서 매장 전화로 하면 바쁘다 나중에 전화 하겠다
그런뒤 전화 안오고 찾아가면 이상한말만하고 다른데서 안준다는 식으로 말하고
매번 오늘저녁에 입금 해주겠다 했으나 일부만 입금된 상태로 미납금이 ***만입니다.


총 금액 : *,*29,200원 ( 플립5 선입금 2개 + 보상판매 2개)
일부입금 : - *,*00,000원
단말기완납금 : -261,200원

미 환수금 : *,*68,000원

최종으로 단말기를 완납 하는것이므로 티월드에 단말기 할부금이 없어야 되는데
로긴해서 보면 단말기 활부금 50만원이나 있어 이것도 처리가 되어야 된다고 했어요
26만이 최종적으로 남는다하여 이금액도 납입을 했는데 50만원이나 떡하니 있으니 황당하네요
이것은 와이프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기라는걸 알고 114에 전화하게 되었는데 통신사에서 중재를 해 주겠다네요
기다려 봅니다.
다음날 입금이 되었네요


 


그런데 단말기할부는 처리 안해주네요
또 114 전화해서 처음부터 또 이야길 합니다. ㅋㅋ
그러고 나니 다음날 처리가 됩니다.
ㅋㅋ 웃기네요

이런 사기를 치는 대리점이 우리집 가까운데 있다는거에 대해서 너무 놀랍네요 회사 바로 앞이라

볼때마다 화가 납니다
그것도 진주에서 1위라는데 ㅋㅋ 웃겨

단말기 할부금을 미리 받고 처리 안해주는 부분도 예전에 계속 말했는데 처리가 아주 늦게되고 
몇달뒤 감면 해주는등 몇개월의 할부금은 고스란히 나의 손해가 됩니다.
확인안하고 관심없는 사람은 매월 내는 통신료 총합만 보고 그 내용이 얼마나 포함 되었는지
필요이상으로 청구 되는지 모르를 경우를 악용하는 일이라 할수 있겠네요

카드 할인을 기존에 36개월 받아서 아직 끝나지도 않았는데 추가로 폰가입 유도함으로써
개개인이 카드 할부가 얼마나 있는지 잘 확인 하지 않는 그런걸 악용해서 
추가 가입시키는 일도 당했네요
한번 제휴할인은 최고로 72만원 할인 되는데

매달 36개월간 2만원씩 할일받는 혜택을
악용해서 기존에 끝나지도 않은 할부가 있음에도 그게 연장된다고 속여서
가입 시켜 고객은

72만원짜리 36개월에 2만원 짜리가 2개니
매달 4만원씩 청구가 되고

할인은 2만원 밖에 되지 않음으로
카드 영수증 확인이 안되면 모르게 되는 그런 것을 노려서 가입 시키는 속임수에 넘어 갔어요

 

상담 받을때 금액과 실제 가입할때 금액이 약간 달라 지는데 이것도 속임수중에 하나에요
금액을 정확하게 말해 주지 않는데 이걸 받아 적어서 나중에 가입한뒤 티월드에 확인해 보면
달라져 있는데 확인전화해 보면 처음에 공지 했다는 터무니 없는 말들을 해요

모바일어플 티월드에 들어가보면 동그란 버턴에 MY를 누르면 나의 가입정보라고 있고
여기에서 나의 가입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는데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기기 할부정보가 기존에 가입할때의 금액인지 확인해야 된다.
처음 가입할때 알려준데로의 금액과 다를 경우가 많으며 할인안된 금액으로 들어가 있는경우가 많다
남은 할부 개월수랑 금액을 필히 확인하고 다를경우 조치 하라고 요청해야 된다
대리점에 다르다고 이야기 하면 이번달 말에 조치 해 준다고 여러가지 말로 둘러덴다
다음달에 꼭 해주겠다고 둘러덴다 이는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이번달꺼는 소비자가 지불해야될 일이다.
지금 보는 금액은 다음달에 청구 되기 때문에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다시 청구서에 붙으니 말이다
요금 고지서에 보지 않고 확인 안하고 넘어가면 고스란히 소비자가 물어내는거고
나중에 확인해서 할부금 낸거 환불해 달라고 큰소리를 질러야 되는 일이 생긴다.

 

 

사은품에 대해서 이번에 버즈2를 받았는데 매장에서는 아직 도착 안했다고 시간을 끔니다.
주된목적은 14일 내에는 핸드폰을 취소할수가 있는데 이것을 못하게 막는 용도인거죠
버즈2를 받는데는 20일걸린거 같은데 버즈 달라고 조르고 졸라서 나중에 택배로 받은게 20일 이네요
버즈2를 받아서 좋긴 하지만 그런 내막이 있었네요

핸드폰을 가입할때 매장마다 다른데 할인을 얼마나 받을수 있는가에 따라서 
고객에게 제시할때 가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도 어느정도 알아야 될거 같아서 적어 봅니다.

공시지원금할인과 약정할인이 있습니다.
공시지원금할인은 단말기 할인을 받는 방식이고
약정할인은 단말기는 그대로 있고 요금제에 대한 할인 방식입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할인받는 율이 다릅니다. 간단히 표를 보여 주니 원하는 금액으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으로 폰을 사게되면 2년약정으로 운영이 되는데 단말기 할부금에서 공시지원할인과 매장할인이 더해져서 월 할부금이 나옵니다.
요금제에 대한 할인은 없으며 기본요금+부가서비스+단말기 할부금이 청구됩니다.
만약 핸드폰을 읽어 버리게 되서 새폰을 사게 되더라도 이 금액은24개월동안 청구가 됩니다. 
반면에 약정할인으로 구매할 경우 중간에 새폰을 사게 되더라도 요금제에 대한 약정할은을 받을수가 있는것이죠
약정할인은 단말기에대한 할부를 카드사제휴할인과 대리점할인까지 받게 되면 공시지원금과 비슷하게 받을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단말기 할부로 책정되어지죠
여기서 카드사제휴할인은 카드를 일정금액이상 사용하면 할부금을 감면해 주는 카드사 서비스 입니다
최대 할부금72만원에 월 2만원 청구할인을 받을수가 있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카드를 항상 사용하니 이득일수도 있는거죠
항상 40만원이상 카드를 쓰야 된다는게 문제로 카드에 매월 나가는 요금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면

72만원 상당을
단말기 금액에서 할인이 되는거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할부로 내면 됩니다.

단말기 할부 금액을 어느정도 남겨 놓게 되면 1년뒤나 새로운 폰이 나오고 이벤트가 생기면
대리점에서 기존단말기금액과 위약금 면제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많이 하므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부분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폰 가입시 이런 이벤트도 하고 사은품도 있기 때문에 적절히 이용하면 될거 같고
사은품을 많이 준다는거는

그럴만한 이유가 다 있기 때문이고
처음약속과 달라 질수가 있다는 것이므로 적절히 알고 대응 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받아야 될 돈이 못받게 될 경우에는

바로바로 고객센타 114로 전화 하세요
114로 전화 하면 이런 불만족 사항을 접수하는

팀이 따로 있으며
매일매일 전화 와서 받았냐니

처리 되었냐니 확인전화 옵니다.
해당 매장으로 통신사에서 독촉을 해줍니다. 혹은 패널티를 준다고하는데 자세히 물어보니

그 매장에 납품수량을 제한해서 돈 못벌게 한다네요


우린 소비자 이므로 통신사에서 나서서

해결해 줄거니 
빠른 처리 원하시면 이용해 보시고 안심하시고

핸드폰 바꾸시면 되요~
매장에서 안해준다고해서 포기하고 호구당했다니

자책하면 결국 손해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ard의 다른 글